얼마전에 저도 아이폰 예약구매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그때도 느낀거지만, 오늘은 아이폰 요금제에 대해서 약간의 푸념을 늘어놓겠습니다.

현재의 아이폰 요금제는 반쪽짜리 요금제 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현재 아이폰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반쪽 짜리 요금제라고 표현한것은, 음성통화나, 문자를 잘 쓰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한 요금제는 하나도 없다는 것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사용이 필수 입니다. 테이터 통신을 하지 않는 아이폰은 벽돌이나 다름없죠. 그 데이터 통화를 그나마 아껴가며 사용했을때 사용할 만 하구나 느낄수 있는 크기가 월 500MB 정도 일꺼라 생각합니다. 더욱 안심하고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서는 1G 이상이 되어야 하겠죠.

하지만, 위 요금제 에서도 볼 수 있듯이, 1G 이상을 사용하려면 필요하지도 않은 엄청난 무료통화와 무료 문자를 제공받고 기본료를 올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한달 평균 사용하는 통화량은 약 100분 정도이고, 문자는 약 100건 정도 입니다. 사실 결혼했거나, 영업을 하시지 않거나, 연애를 하지 않는 이상, 제가 평균일꺼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 요금제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무료통화와, 무료문자를 제공 받으면서 무료데이터를 제공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거죠.

그래서 제가 반쪽짜리 요금제라고 했던 것입니다. 무료통화와 무료문자를 확 줄이고, 무료 데이터를 1G 정도 제공해주는 요금제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랬다면, 요금제가 비싸서 고민하던 저같은 부류의 사용자들을 좀더 끌어 들일 수 있지 않았을까요? ㅋㅋ

저는 i-라이트 요금제를 선택 했습니다. 약간 작은듯한 500MB 데이터양 이지만, 기존 휴대폰 사용료가 30000~ 40000원 이었던 제게는 엄청난 요금인상 입니다. ㅋㅋ 이제 무료통화가 200분, 무료문자가 300건이나 생겼으니 제겐 아이폰으로 인해서 모바일 라이프 뿐만 아니라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연락을 더 자주하는 또 다른 변화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폰으로 바꾸더니 연락 안하던 놈이 연락도 자주 한다는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이제 아이폰이 정식으로 런칭이 됐으니, 이러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KT 가 잘 받아들여서 통화량이 적은 대신에 데이터 양을 높이는 요금제도 선보이면 좋겠습니다.




'잡다한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 의 자질.  (0) 2011.04.29
신종플루시대에 맞는 아이 대하는 예절.  (0) 2009.09.09
백일떡.  (0) 2009.02.22
2009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고민  (0) 2009.01.29
이력관리는 평소에 하자.  (2) 2009.01.18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