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블로깅을 하며, 떡이떡이 님의 블로그에서 방금 보고, 가입도 하고, 어떻게 굴러가는지 확인도 해봤습니다. 좀 늦었나요? 하하 ^^;

기본적인 개념은
사용자가 어떤 책이나, DVD, 음반 등등의 리뷰를 만들어 내면(UCC)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이 해당 상품을 구입했을때, 해당 리뷰어 에게 일정한 수익금을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리뷰해놓고 수익금을 받아서 좋고, 기업에 입장에서는 더욱더 적극적인 홍보와, 힘들이지 않고, 광고를 할 수 있는 효과를 노리는.. Win-Win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Web2.0 시대에 수익모델 부재라는 현실 속에서 등장한 터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합니다.

Web 비즈니스 의 수익모델을 찾고 있는 저로써도 한번쯤 생각하고 있던 모델이었기에, 더욱더 그러한데요. Web2.0 기업의 수익모델이 없다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YouTube 의 사용자는 많지만, 수익모델이 없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비록, YouTube 뿐만 아니라, 새롭게 시도 되고 있는 Web2.0 기업이라는 것들이 대부분 그렇지요. Web2.0기업의 수익모델은, 사용자를 많이 확보한후, 대기업 또는 포털에 팔아 넘기는 것이라는 말이 나올정도였으니까요. (실제로, 딜리셔스, 플리커 등이 대표적인 예 이지요)

알라딘이 시도하는 이 모델이 성공하게 되면, YouTube 도 수익모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눈치 빠르신 분들은 눈치 채셨겠지만,사용자가 직접 어떤 상품에 대해 광고를 찍거나, 리뷰 동영상을 만드는 겁니다. 동영상을 클릭해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그 동영상 제작자에게 일정한 수익금을 분배하는 형식이 되면, 괜찮겠네요.
꼭 YouTube 뿐만 아니라,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형 포털들도 시도해 볼만 합니다. 암튼, 알라딘의 새로운 서비스가 성공할런지요.. ^^;

관련링크:
http://www.aladdin.co.kr/ttb/wmain.aspx

'잡다한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킨다는것.  (4) 2006.09.27
세상을 사는 이치  (0) 2006.09.27
펫트병 물병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2) 2006.09.13
배려...  (5) 2006.09.08
퇴보란..?  (0) 2006.09.03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