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짜 서비스를 사용하시면서 회원님들이 가장 크게 오해, 혹은 어려워하시는 부분을 오늘은 중점적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두번째 메인업데이트 이후에 전용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것을 위해 추가된것이 ".piczza" 파일 입니다. 토렌트 처럼 일종의 픽짜의 씨앗 파일입니다.

메일로 받으신 링크를 타고 픽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piczza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픽짜 전용툴을 통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씨앗 파일입니다. 전용툴을 설치하시면 .piczza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다운로드를 안정적으로하고, 혹시라도 끊켰을 경우에 이어받을수 있습니다.
둘째, 무료일때는 상관이 없지만, 유료일때는 웹브라우저로 받을경우 브라우저가 백그라운드로 캐쉬를 하게 되어서 사용자가 저장을 누르지 않았는데도 이미 파일을 받고 있게 됩니다. 이럴경우 코인이 차감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유료파일이거나, 이어받아야 할 상황이면 전용툴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길 강력히 권해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꾸러미 파일에 대한 소개 입니다.
픽짜에서는 파일을 전송하실때 여러개의 파일을 한번에 전송 할 수 있는데요. 이럴경우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여러개의 파일을 다 합친 경우의 총 용량이 100MB 이하일때
둘째. 여러개의 파일을 다 합친 경우의 총 용량이 100MB 이상일때

이 두가지 경우중 첫번째 경우에는 그냥 zip 포멧으로 압축하여 꾸러미 파일이 아닌 일반 파일로 전송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받는 사용자는 파일을 받은후에 압축 프로그램으로 zip 포멧으로 묶여서 온 파일을 손수 풀어 줘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 두번째 경우라면, 픽짜에서 사용하는 포멧으로 전송하면서 실시간으로 합쳐서 전송되게 됩니다. 픽짜에서는 이 파일을 꾸러미 파일 이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꾸러미 파일을 받은 사용자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piczza 파일만 받을 수 있으며, 따라서 전용툴을 통하여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용툴을 이용하여서 꾸러미 파일을 받으면, 첫번째 경우와 같이 사용자가 손수 압축을 해제하는 경우는 없으며 다운로드 받으면서 압축해제하여 받게 됩니다.
전용툴을 이용한 다운로드가 주는 이점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상으로 사용자들이 많이 헷갈리는 부분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아직도 헷갈릴수 있으므로, 댓글이나 메일로 질문 받겠습니다. 크크

다음번에는 사용자들이 오해하거나, 어려워 하는, 또는 알쏭달쏭한 과금정책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직은 과금정책이 진화 (?) 중이니, 유료화를 하고 정책이 확실해지면 소개하도록 하지요.

그럼 즐거운 파일전송 되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