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LG에서 A/S 기사가 세탁기를 손보고 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기사가 엄청나게 친절하고, 전자제품 사용시 주의 사항등을 이것저것 알려주고 갔다고 하네요.
아내가 간만에 좋은 정보를 들었다고 정리한 문서 입니다.

1. 전기압력밥솥
- 1년에 한번 고무바킹을 갈아주어야 한다. 소모품임.
- 처음 갈때는 서비스센터에 직접 밥솥을 가지고 가서 교체 방법을 배우고 바킹을 몇개 더 사가지고 와
 추후에는 직접 교체한다.
- 일주일에 한번정도 밥 없는날 밥통에 물을 반쯤 체우고 20분간 취사한후 취소한다.
 그쯤이면 물이 끊어 오르고 압력이 찬상태로 취소하면 압력이 세어 나오며 압력을 빼주는 구멍부분에
 밥찌꺼기 등을 저절로 청소해준다.

2. 드럼세탁기
- 이사후 as기사가 방문해주는것이 좋다. 출장료 만오천원정도로 수평도 맞춰주고 같이 냉장고도 이사후 체크해줌.
- 수평이 안맞으면 주모터가 고장나서 나중에 돈 많이듬.
- 세탁문과 세제통문은 항상 열어두어 습기 제거
- 하단 찌꺼기를 걸러주는 망도 자주 청소해 주어야 하며, 겨울에는 물이 얼 수 있으므로 물도 수시로 빼준다.
 물을 뺄때 호스를 잡아당기는데 그때 호스 뚜껑이 없이 세게 잡아당기면 호스가 속으로 빨려 들어갈 수 있으므로 주의
 호스가 들어가 버리면 세탁기를 다 분해해야 한단다..(그럼 또 돈이...^^;;)
- 세탁기 뒤쪽 드럼 고정장치는 완전히 뺀상태로 잘 보관해 두어야 한다.. 이것도 나름 비싸다.
- 드럼 전용세제를 쓰지 않고 일반 세제를 쓸경우 세제양은 적게.. 드럼세탁기는 물을 아주 적게 쓴다.
- 세탁 마지막에 거품이 나오는것 처럼 보이는것은 세제가 남아 있어 그런것이 아니라 펌프 형식으로 물을 쏘아주기 때문에 펌프로 인해 물의 거품이다
- 그래도 의심스러우면 행굼추가를..ㅋ
- 세탁은 주로 드럼통 반쯤 하는것이 좋다. 통이 회전하면서 세탁물이 낙하하게 하여 세탁하는 방식이라 반이 넘어가면 낙하가 잘안되므로 세탁효과가 떨어진다
- 탈수는 기본800rpm인데 그 이상으로 짤경우 세탁기 수명이 줄어든다. 베란다에 해가 잘들어 건조가 잘되는 집이라면 600rpm으로 짜서 사용하는것도 좋다.
 세탁기 수명도 늘어나고 빨래 구김도 적어진다
- 욕실에 설치시 세탁중 샤워금지!! 샤워중 감전사고가 날 수 있다.

3.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연결 콘센트는 접지가 있는것을 사용한다!
- 커텐등으로 가려두는건 좋지 않다.

4. 김치냉장고(위로 문을 들어서 올리는 방식일 경우)
- 문이 열리는 뒤쪽부분 모서리가 수명을 좌우한다. 이사할때 모서리에 스티로폼등 붙여두면 좋다
- 문을 열었다 닫었다 할때 그부분이 벽에 닿는다면 냉장고 뒷쪽에 벽돌을 양쪽으로 하나씩 두면 문이 부딪히지 않는다.
- 문을 열었을때 고정되지 않고 저절도 닫혀버린다면 바로 as를 받아야 한다.
 어린아이나 노인의 경우 문을 열고 김치통을 꺼내려고 고개를 내렸을때 저절로 문이 닫히면서 뇌진탕이 될 수 있고
 정신을 잃고 머리가 꼬꾸라져 찬공기가 차있는 냉장고 속으로 머리가 쏠리면 뇌졸중 위험!!

5. 냉장고
- 뒷쪽하단에 인간으로 치면 심장과 폐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다.. 숨을 쉬어야 하므로 공간을 띠어 주어야 하고 가끔씩 청소를 해줘야 한다
- 냉동실 관리가 중요하다. 찬공기가 순환하면서 멸치머리등이 계속 돌고 있을 수도 있다.
- 냉동실 안쪽으로 너무 깊이 음식물들을 밀어 넣지 말고.. 너무 많이 체워두지도 말아야 한다.
- 락앤락, 지퍼락 사용이 좋다.

6. 전자제품 구입 Tip~!
- 제품을 처음 만들면 6개월간 여러사람들에게 테스트를 하게 한후 여러 문제점을 조정하고 출시한다.
 출시되자 마자 3개월간 실구매자들로 부터 문제점 발생시 문제점 조정..
 그러므로 출시된후 3개월은 지난 제품이 안정적이다. LG제품의 경우 바코드 첫번호가 제조년월이다.
 306 이면 2003년 6월 출시~!
- 제조년월일이 3개월 지난것은 제고품이다. 바로 교체해달라고 요청해도된다.
- 월말에 구입하는것이 유리하다. 가격이나 등등..
- 옵션이 없는 제품이 성능이 좋다.
 드럼세탁기 경우도 건조나 스팀 등이 없이 세탁만 되는것이 가격도 싸고 성능도 좋다.
- 백화점, 할인매장, 홈쇼핑, 직영점 등 제품이 라인이 다른것은 아니다.
 할인매장의 경우 물건을 대량으로 사들여 창고에 두었다 파는경우다. 대량 구매시.. 금액을 싸게 하기위해 두께조정등 하기도 한다.
 제품 설치장소가 좋을경우 별차이 없으나, 냉장고의 경우 냉각손실이 있을 수 있고 세탁기의 경우 흔들림이 더 할 수 도 있다.
 인터넷 제품은 절대 사지 않는다. 속 뜯어보면 부품이 다르단다.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