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oDB 를 만져 보기 위해서  내 맥북에 port 를 이용하여 설치를 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mongod 를 실행했으나 갑자기 에러가 띡!

dyld: Symbol not found: __ZNK5boost15program_options16validation_error4whatEv
  Referenced from: /opt/local/bin/mongo
  Expected in: /opt/local/lib/libboost_program_options-mt.dylib
 in /opt/local/bin/mongo

요런 에러가 뜨는거다. 참내.... 구글링을 해보니 boost 1.50 버전의 버그 란다.. =.=

1.49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고 한다. 

port 저장소에는 없는거 같고... 하는 방법은 소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하는방법뿐!


svn co  -r 93341 'http://svn.macports.org/repository/macports/trunk/dports/devel/boost/'
cd boost
sudo port install


위와 같이 설치하면 boost 1.49 버전이 설치 된단다. 그래서 시도해 보았으나, 내 맥에서는 퍼미션이 없다는 에러를 뱉으면서 설치가 안된다. port 에 대해서 잘 몰라서 좀 고생좀 했다. 

 /opt/local/etc/macports/macports.conf 에 있는 macportsuser 를 root 로 활성화 시켜주고 다시 시도하니 이번엔 설치가 된다!!

잠시 설치가 진행된후, port 가 자동으로 1.49 버전을 activate 해주고 설치가 끝난다.


아... 이제 mongod 를 시작해 보니, 정상적으로 잘 동작한다~! 만쉐~! :)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