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에 포도트리에서 그동안 준비해 왔던 iOS App 중에 단어장 앱 Super 0.99 Vocab 30K 와 다산북스와 제휴해서 만든 세계 인물학습만화 who? (iPhone, iPad)시리즈  2가지를 선보였습니다. 그중에는 제가 참여한 프로젝트도 있어서 런칭하기 하루 전날부터는 긴장되어 잠도 잘 못잤더랬죠.


런칭을 하고 나서 정말 폭풍같 이틀이 지나갔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인들께 제품 런칭했다고 알려드리기도 하고, 사용자 응대도 하구요. 비록 제가 개발자 이지만, 지난 이틀은 개발자가 아닌 회사 홍보팀의 한사람이 되어서 살았습니다. 나름대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


사실 이번에 런칭한 앱이 나오기까지는 정말 눈물나는 Making Story 가 있습니다. 여러사람의 땀이 들어간 노력의 결과 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Making Story 는 나중에 공개 하도록 할께요.ㅠㅠ 아마 들어보시면 "아 이 앱이 그냥 대충해서 만들어진게 아니구나, 아우.. 진짜 고생 많이 했네.. " 라는 생각이 절로 드실 겁니다. :)


시장은 그러한 우리의 노력을 알기라도 했다는 듯이, 좋은 성적으로 답해 주었습니다. 새벽에 런칭하고 나서 오전에 50위권에 금방 들어섰고.. 점심때쯤 되자 10위권에 육박하는 성적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녁때는 5위권 안으로 들어오면서 회사 동료들과 기쁜 런칭 첫날을 보냈었죠. 이왕 5위권 안으로 들어온거 1등 찍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랭킹을 지켜보다가 런칭 첫날을 마감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자고 일어나니 아...  앱스토어에서 Super 0.99 가 아이폰 유료앱 부분 1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슴이 두근두근 뿌듯뿌듯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who? for iPad 가 아이패드 유료앱 부분 1위에 올라섰습니다. 정말 눈물날 지경 이었죠.  who? for iPhone 은 유료부분 8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왓! 출시 하루만에 1위다!


저희가 출시한 앱이 모두 유료부분 10위권안에 들다니.. 정말... 기뻣습니다. 그리고, 두려웠습니다. 이제 시작인데 이렇게 좋은 출발을 하면 너무 부담스럽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정말 다행입니다. :)


포도트리는 전 글에서도 밝혔듯이 세계를 목표로 만들어진 회사 입니다. 이번 런칭은 한국에 국한 되었지만, 좀더 준비해서 글로벌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정말로 이제 시작인 것이죠. 국내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것이 정말 다행입니다. 여러분들이 이렇게 호응을 안해주셨으면  세계로 나갈 엄두도 못냈을지도 몰라요. 여러분이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덕분에 세계로 나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폭풍같은 지난 이틀이 지나고, 이제 좀 평온해 지는 느낌입니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새로시작하는 마음으로 글로벌 진출 준비를 해야 할꺼 같아요. 글로벌 출시가 임박해지면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지난 이틀간의 뜨거운 호응 정말 감사드립니다. :)
꾸벅~!



PS. 정말 대단한 리뷰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하루하루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을 후회없이 말이지요.

티스토리 툴바